유학아이넷
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
홈 > 유학가이드 > 출국준비 >공항픽업
 
 
픽업은 목적지까지 안내하기 위해서 도착지의 공항에 마중을 나오는 것을 말합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듯이 많은 사람들이 팻말을 들고 기다리는 것입니다. 가능하면 편하고 신속한 만남을 위해서 미리 어떤옷을 입고 가는지 정보를 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헤매다가도 만나게 된다면 별다른 문제는 없지만, 간혹 밤늦게 공항에서 홀로 남겨지는 등의 사건이 발생하게 된다면 이만저만의 낭패가 아니다.

따라서 외국에서의 첫 사건이자 어학연수의 처음 이미지를 결정하게 되는 픽업에 관련된 사항을 꼼꼼하게 준비하도록 하자.

또한 출국이 임박해서는 다시 한번 재확인을 해 두는 것이 좋다. 픽업신청서에는 도착하는 날짜와 현지도착시간에 대해서 다시 한번 확인 해야 합니다.

대부분 자신의 이름을 기입한 보드를 가지고 픽업을 나온다. 간혹 학교의 사인판을 들고 나오는 경우도 있다. 자신의 이름을 확인하고, 자신을 마중나온 사람인지를 확인하고, 픽업자의 지시에 따라 이동하면 된다.

픽업나온 사람을 바로 만나지 못했다 하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잠시 기다려 보는 것이 좋다. 현지의 교통사정 등으로 잠시 늦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오랜 시간 기다렸는데도 픽업을 나오지 않는다면 미리 준비한 연락처로 전화를 한다. 수속을 대행 받았다면 한국의 해당 대행사의 담당자에게 전화를 하는 것도 좋다.
이럴 경우를 대비해서 한국의 연락처와 외국현지의 픽업담당자 전화번호 및 핸드폰 넘버를 꼭 준비하고 가야 한다.

•호주 각도시의 공항 홈페이지 입니다.
     
     
영주권유학 간호유학 요리유학 TAFE 어학연수 비지니스컬리지 워킹홀리데이/인턴쉽 조기유학 동반유학 스쿨링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대표전화02.3477.8337
정규/연수상담070.8656.5850
조기유학상담070.8656.5597
호주 시드니02.9211.3343
온라인상담 바로가기
월 ~ 금 09:30 ~ 18:30 토요일 10:00 ~ 16:00 (둘째 넷째 주)
친절한무료상담 무료학교수속 무료비자수속 스페셜학비 회원혜택제공
uhakinet studyhoju hojustudy
hojugogo ausgogo yuhaki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