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아이넷
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
홈 > 커뮤니티 > Q&A
 
호주간호유학 준비중인 고3입니다 고3
2018년 06월 04일 104
호주간호유학 준비중인 고3입니다
아직지역과 학교는 정하지 않았지만 아이엘츠 오버롤 6.5 있고
목표는 이치7 입니다... ㅎㅎ
이민을 생각하고 가는거라 나이점수도 맞춰야해서 워홀로 먼저 나갈볼까 하는데요 학교를 먼허 합격해놓고 나중에 입학할수 있나요? 아니면 학교 합격하고 비자받아서 바로 나가야하나요?
20살에 워홀을 가는게 괜찮은 경험이 될수 있을까요..?
돈이 목적인것도 있기때문에 일자리를 구하고 싶은데 나이가 어리다고 해서 제약받는다거나 그런상황이 발생할까요ㅜㅜ?

안녕하세요. 호주유학전문 유학아이넷 입니다.

 

상담분야

- 호주 조기유학

- 호주 어학연수

- 호주 워킹홀리데이

- 호주대학교

- 호주전문대학(TAFE)

- 호주 사설 컬리지(College)

- 호주유학 후 영주권

 

질문내용에 답변드리겠습니다.

1. 아직지역과 학교는 정하지 않았지만 아이엘츠 오버롤 6.5 있고 목표는 이치7 입니다.

+ 영어공부를 열심히 하셨네요. 몇년 전 호주 간호학과 졸업 후 간호사로 일하시는 분이 사고를 내셔서 호주에서 간호학과 영어점수가 올랐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시는데요. IELTS 보다 점수가 잘 나오는  PTE라고 피얼슨테스트를 봐서 고득점 하시는분들이 많이 나오고 있어요. 시간이 되시면 다른 시험도 한번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간호학과는 호주에 아주 많습니다. 지역과 학교에 따라서 졸업과 영주권의 승패가 갈릴 수도 있어요. 예를 들어서 학교에서의 실습이라던지, 졸업후 연계한 병원에서의 일이라던지, 이에 따른 학비의 차이란던지, 여러모로 지역과 학교를 미리 미리 알아보시고 정하셔야 나중에 원하는 결과를 얻으실 수 있어요.

2. 이민을 생각하고 가는거라 나이점수도 맞춰야해서 워홀로 먼저 나갈볼까 하는데요 학교를 먼저 합격해놓고 나중에 입학할수 있나요? 아니면 학교 합격하고 비자받아서 바로 나가야하나요?.

호주 간호학과를 입학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어요. 호주에서 사셔서 고등학교를 나오신 분들은 한국과 비슷하게 대입성적ATAR등의 점수로 들어 갈 수 있지만, 한국에서 유학생으로 호주대학 간호학과에 가려면 영어점수 말고도, 한국에서의 학교성적도 보는대학도 있고, Foundation 이나 Diploma 코스 공부후 대학 1학년 이나 2학년으로 편입하는 방법도 있어요. 저도 호주에서 대학을 나왔지만 초기에 대학에 들어가서 호주식 강의( Lecture, Tutorial)에 적응 하지 못해서, 한국에서 공부를 꽤 잘하는 학생들도 Fail과락을 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어요. 일단 워홀로 먼저 가셔서 돈을 벌어서 학비 보태시려는 착한 마음을 가지고 계신거 같은데, 일하다 보면 영어가 늘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어요, 처음 호주 워홀가서 잡을 수 있는 일이 영어가 아주 유창하지 않으면 다 비슷한 말이 별로 필요 없는 직업들 뿐이라, (현실이죠) 돈도 많이 못되죠. 일단 학교를 맘 속에 미리 정하시고, 영어 점수또는 연계된 학교를 통해 비자를 받고 학업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3. 20살에 워홀을 가는게 괜찮은 경험이 될수 있을까요..?

당연히 괜찮은 경험이라 생각해요, 이른 나이에 사회 경험하는 것이 좋을 수 도 있어요, 하집만 워홀 다녀오신 분들과 이야기해 보세요. 사회 경험도 될수 있으나 현실적으로 한국인이 호주가서 얻을 수 있는 job은 한정되 있어요. 한국으로 일하러 오시는 외국인 노동자분들 보세요, 본인의 나라에서 한국어 학과를 장기간 공부하신 분들도 좋은 일 잡기는 힘들죠, 거의 워홀들은 노동일이 전부라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학과 공부후 향상된 영어실려과 각종 학위로 잡을 구하고 일을 시작하는 것이 진짜 사회경험의 시작이죠.

4. 돈이 목적인것도 있기때문에 일자리를 구하고 싶은데 나이가 어리다고 해서 제약받는다거나 그런상황이 발생할까요ㅜㅜ?

나이가 어리다고 한국처럼 임금을 삭감하는 일은 없어요. 다 규정된 임금에 의해 정확하게 받을 수 있어요, 호주는 Tax 세금 관련해서 미국 만큼이나 엄격해요, 임금 가지고 장난 치면 회사 망할 수 있죠, 하지만 한국 분들이 하시는 식당이나 일터에서는 아직도 규정 임금을 안주시는 분들이 계시죠, 법을 피해서 교교묘히요, 나이가 어리다고 제약 받는 상황은 어느 일을 구하냐에 따라 달라지겠죠, 식당에서 일하냐 공장에서 일하냐에 따라서 남자와 여자 경험자 비경험장에 대한 급여가 달라지니까요. 

추가로 드릴 말씀은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평생 한번 밖에 쓸수가 없어요, 호주를 경험하시고 싶으시면 관광비자로 들어가셔서 호주경험하시고 다시 학생비자로 공부하시 수도 있고요. 만약에 간호로 이민까지 생각하셔서 높은 학비를 치루면 힘들게 공부하셨는데 2-3년 후에 간화학과가 영주권 심사에서 제외 될수도 있어요. 이후 졸업생 비자를 신청하실수도 있지만 이때 워홀 비자를 비장의 카드로 사용하실 수도 있어요. 경험자들과 전문가들에게 많은 조언을 구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이상 답변을 드렸어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꼭 원하시는 대학 가시길 바래요.


 
 
  그리피스대학 영화학과
  안녕하세요! 호주 세컨비자에 대해서...
영주권유학 간호유학 요리유학 TAFE 어학연수 비지니스컬리지 워킹홀리데이/인턴쉽 조기유학 동반유학 스쿨링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대표전화02.3477.8337
정규/연수상담070.8656.5850
조기유학상담070.8656.5597
호주 시드니02.9211.3343
온라인상담 바로가기
월 ~ 금 09:30 ~ 18:30 토요일 10:00 ~ 16:00 (둘째 넷째 주)
친절한무료상담 무료학교수속 무료비자수속 스페셜학비 회원혜택제공
uhakinet studyhoju hojustudy
hojugogo ausgogo yuhaki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