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아이넷
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

공지사항

홈 >커뮤니티 > 정규학교 최신자료
 
잘 나가는 ‘ICT 전문직’.. 고액 연봉 주도
2018-06-15 49

구인회사 SEEK “평균 14만불 넘어, 연간 10%+ 상승”


유급 출산휴가 등 근무조건 중요, 중견 기업 선호 추세 


구인회사 시크(SEEK) 통계에 따르면 ICT(정보통신테크놀로지) 전문가들의 평균 연봉이 14만 달러를 넘었다. 연간 급여 상승률이 10%를 넘어 호주 평균 1.9%의 5배 이상이다. 


고용주와 인재헌팅회사들(recruiters)이 찾고 있는 ICT 전문가들은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가(data science specialists), 시스템 설계사(systems architects), 사용자 경험 및 고객상대 디자이너(user experience and user interface designers), 인공지능 또는 머신 러닝 엔지니어(artificial intelligence or machine learning engineers), 모바일, 웹, 앱 및 프론트와 백 엔드 시스템 개발자들(developers), 신속 대응전문가(agile methodology) 등이다. 


비즈니스와 기업의 디지털 전환으로 소비자와 구매자 행태 분석 등에도 ICT 전문가들이 필요한 상황이다.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 테크니컬 대기업들과 호주 토종 소프트웨어 성공 사례인 아틀라시안(Atlassian), 켐페인 모니터(Campaign Monitor), 제로(Xero), 젠데스크(Zendesk)등 중견 기업에서 필요한 이 분야 전문가들에 대한 수요는 국내외를 망라하고 공급을 초과한다. 유능한 인재들을 유치하기 위해 높은 연봉은 물론 유리한 근무 조건을 제공하고 있다.


한 예로 시드니에서 미국 실리콘벨리로 본사를 옮기며 뉴욕증시 상장 이후 승승장구하고 있는 아틀라시안은 연간 20주 유급 양육휴가(paid parental leave)와 5일 유급 자원봉사일(paid volunteer days)을 제공한다. 젠데스크는 자녀 양육자 부부 모두에게 16주 유급 휴가를 제공한다. 

또 과거에는 전문가들이 유명한 대기업들을 선호했지만 이제는 이미 설립된 중견  테크놀로지 기업에서 근무를 원하는 추세로 바뀌고 있다.   


호주 4대 은행인 웨스트팩은행의 데이브 큐란 최고정보책임자(chief information officer)는 “기업이 원하는 기술력을 가진 전문가들이 드물기 때문에 추진하려는 계획이 지장을 받고 있다. 기존의 테크놀로지 전문가들과 테크놀로지 배경이 없는 근로자들을 수요가 높은 분야로 전환하기 위한 훈련에 상당한 투자를 하면서 문제를 완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인터넷 기반 컴퓨팅의 일종으로 정보를 자신의 컴퓨터가 아닌 인터넷에 연결된 다른 컴퓨터로 처리하는 기술을 의미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 웹 분석(analytics), 사이버 안보 분야가 전문가들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구인회사 나인티나인디자인(99designs)에 따르면 ICT 전문가 채용은 연중 무휴이며 일부 경우 인재 채용에 3-4개월이 소요된다. 높은 직급일수록 기간이 더 장기화되고 있다. 


출처 : http://www.hanhodaily.com/news/articleView.html?idxno=56874

 
영주권유학 간호유학 요리유학 TAFE 어학연수 비지니스컬리지 워킹홀리데이/인턴쉽 조기유학 동반유학 스쿨링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대표전화02.3477.8337
정규/연수상담070.8656.5850
조기유학상담070.8656.5597
호주 시드니02.9211.3343
온라인상담 바로가기
월 ~ 금 09:30 ~ 18:30 토요일 10:00 ~ 16:00 (둘째 넷째 주)
친절한무료상담 무료학교수속 무료비자수속 스페셜학비 회원혜택제공
uhakinet studyhoju hojustudy
hojugogo ausgogo yuhaki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