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아이넷
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
  • tafe Queensland 설명회
  • 호주교육부인증 공식상담원
  • 호주 조기유학 설명회
  • 맛있는 요리유학
호주 조기유학 설명회
1:1상담문의




홈 >커뮤니티 > 정규학교 최신자료
 
세계 요리 명문학교 르꼬르동블루 졸업생 후기 소식
2014-12-04 839

 

 호주 푸드스타일리스트 박정민 (Min Park) 님 르꼬르동블루 졸업생 후기 - 

 

 

 

 

 Q) 푸드스타일리스트란 무엇인가요 ??


 A) 요리를 필요로 하는 영상매체, 광고, 메거진, 책등의 영역에서 각 목적에 맞게 아름다운 촬영을 위한 요리를 담아내는 예술직업입니다.

 

 Q) 푸드스타일리스트를 접하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나요 ??


 A) 어렸을때 부터 요리에 매우 관심이 많았던 저는 맛있게 먹은 맛도 중요하지만, 예쁜 음식이 나올때 마다 온몸을 자극하는 그 아름다움의 요리에 더 많은 흥미와 즐거움이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아름다운 요리를 하려면, 요리의 기본지식을 익히는 것이 필수요소란 것을 제일 크게 깨닫게 되었지요.
어느날 문득, 요리잡지책을 보다가 조은정 선생님의 너무 예쁜 케익사진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 사진 한장을 품고, 지금껏 꿈을 그리며, 목표를 향해 나아왔습니다.

 Q) 르 꼬르동 블루를 선택하게 되었나요 ??


 A) 고등학교를 한국에서 졸업하고, 기본 요리의 지식을 쌓기 위해 학교를 찾던 중,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를 알게 되었고, 영어로 수업이 진행되는 호주의 캠퍼스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이곳에서 학업할 때에는 40명 중 21명이 타 국가에서 온 학생들일 만큼 다양한 국적의 친구들을 만날 수 있었고, 요리에 대한 즐거움과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였습니다.

 

 

 

 

 

 

 Q) 르 꼬르동 블루 진학 과정을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


 A) 저는 다양성을 갖추기 위해, Grand Diplôme 과정으로 Cuisine 과 Patisserie 모든코스를 이수하였습니다.
훗날에 제가 푸드스타일리스트의 영역에서 일을 할때에 가장 빛을 발할 수 있는 최고의 밑거름이 되었죠. 다양한 국가의 음식과 종류를 이해하고, 스타일링 하려면, 그만큼 다양한 공부가 수반되어야 하는 것은 필수 조건입니다.

 

 

 

 Q) 호주에서의 직업생활은 어떠한가요 ??


 A) 작은 동양인이 익숙하지 않은 국가에서 그 곳의 현지인들과 일을 한다는 것 자체는 매우 쉽지 않은 길 이었습니다.
엄청난 도전들이 있었고, 매번 촬영때 마다 실험실같은 느낌은 떨쳐버릴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학업과 현지의 생활을 통해 익힐 수 있었던 자연스러운 활동과 교류는 저의 스타일을 찾아내고, 자신감을 찾아내기에 가장 큰 용기가 되었습니다. 호주라는 국가를 넘어 어느국가 에서도 접목시킬 수 있는 저의 스타일 영역을 만들어 낸 것이죠.

 

 

 

 Q) 미래의 학생들에게 한말씀 해주신다면 ??


 A) 여러나라의 음식과 문화 그리고 사람들이 공존하는 곳에서 얻을 수 있는 경험과 즐거움은 훗날에 직업 및 자유로운 생활에도 크게 작용하게 됩니다.
더불어, 다양성을 갖춘 호주 르 꼬르동 블루에서의 학업생활은 순수히 공부를 뛰어넘어 자신을 개발하고, 친구들과 함께 문화를 공유하며, 본인의 적성과 길을 찾아나가는 즐거운 통로 입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을 할때 행복한지를 잘 알고 굳게 나아가는 의지를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첫번째는 시작하는 용기 입니다. ! 한걸음을 떼어도전해 보세요. ! 

 

 
COPYRIGHT 2015 YHANINET. ALL RIGHTS RESERVED 쉶궗냼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