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아이넷
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
  • 코엑스 세계유학박람회
  • 호주교육부인증 공식상담원
  • 호주 조기유학 설명회
  • 맛있는 요리유학
해외유학 이민박람회
1:1상담문의




홈 >커뮤니티 > 정규학교 최신자료
 
★ 이민점수집계표 ★ (2011년7월1일부터 적용)
2010-11-17 2847
★ 이민점수집계표 ★
 직업점수  0점 
 나이점수
 만 18 - 24세 사이 : 25점
 만 25 - 32세 사이 : 30점
 만 33 - 39세 사이 : 25점
 만 40 - 44세 사이 : 15점
 만 45 - 49세 사이 : 0점 (이민신청가능)
 영어점수
 IELTS 6.0 : 0점
 IELTS 7.0 : 10점
 IELTS 8.0 : 20점 
 호주일 경력
 지난 2년중 1년 : 5점
 지난 5년중 3년 : 10점
 지난 7년중 5년 : 15점 
 Professional Year  5점 
 학위점수
 호주 박사학위: 20점
 해외 박사학위: 20점
 호주 학위(학사이상): 15점
 해외 학위(학사이상): 15점
 호주 디플로마 학위: 10점
 호주 AQF III / IV : 10점 
 호주학업 학위점수  5점 (호주에서 2년이상 학위과정) 
 한국어 능통점수  5점 (NATTI 자격증 소지자) 
 배우자 점수  5점 
 
 ★ 영주권 취득 요구점수 = 65점 ★
 
점수표를 보시면
(이번 변경된 점수표는 2011년7월1일 이후부터 이민을 신청하는 사람들에게 적용될 예정), 영어, 나이, 경력, 학위, 커뮤니티언어, Professional Year, 호주학업조건, 배우자점수, 저밀도 지역점수 정도로 구분되어있습니다.
 
♣ 나이점수 ♣
이민 적정기로써 25~32세 사이로 규정을 하여, 30~32세까지의 학생들에게는 오히려 이전보다 좋은 조건이 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는 해당 연령층의 나이에 이민을 오는 경우 가장 적절한 인성/기술/학력 등의 조건에서 가장 좋은 조건을 보유하고 있을 것이라는 판단이 있지 않았을까 합니다. 그리고 나이부분에서 특이한 점은 45~49세 사이의 사람들에게도 이민이 가능하도록 한부분인데요. 물론 나이로 인한 점수를 받지 못하기에 이민이 힘들 수는 있으나, 여러 가지 조건을 채운 경우 가능해졌다는 점에서 능력만 있으면 나이도 관여하지 않겠다는 호주정부의 의지가 보입니다.
 
♣ 영어점수 ♣
영어평가 기준을 기존에 IELTS 6.0 or IELTS 7.0 으로 양분화 하다가, 이제는 7.0보다 더 잘할 경우는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답하듯 IELTS 8.0일때 점수를 하나 더 만들었습니다. 결과적으로보면 영어를 잘하는 사람에게 기회를 주겠다는 뜻으로 보여집니다.
 
♣ 경력 ♣
이전보다 훨씬 더 세분화되어 오랜 기간 경력을 가진 사람은 나이도 많아지게 되므로, 그만큼 경력점수에서 더 이익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들어 진 것으로 보여집니다.
 
♣ 학위점수 ♣
호주학위 또는 한국학위 상관없이 높은 학위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더 많은 점수를 주겠다는 내용입니다. 이전에 나왔던 Discussion Paper에는 세계 500대 대학교 안에 드는 학교들을 졸업한 경우에 더 높은 점수를 주자는 논의가 있었지만, 세계 대학 리스트는 매년 바뀌기 때문에 쉽지 않을 듯하고, 대학학위 부분에서는 앞으로 별도의 부연설명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무래도 지금 발표문상에 나온 Recognised 라는 말이 기존에 Community Language 점수를 줄때 호주정부가 인정하는 한국 1~ 2 등급의 대학교를 말할 때도 이 말이 언급된 걸로 봐서 지금은 Noorsa 1~2 등급정도로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단, 이 부분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호주에서 대학교를 나오신 경우는 학사학위점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한국대학학위로 점수를 계산하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 학업조건 ♣
기존과 같은 조건이고, 점수도 5 점으로 같습니다.
 
♣ 한국어 능통점수 (Community Language Skills) ♣
점수는 5 점으로 같으나, 해외대학소지만으로는 안되고, 통번역자격을 취득해야합니다.
 
♣ 저밀도 지역점수 ♣
기존과 같은 조건이고, 점수도 5 점으로 같습니다.
 
♣ 배우자점수 ♣
기존과 같은 조건이고, 점수도 5 점으로 같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이민점수집계표를 기준으로 볼 때,
가장 좋은 조건의 학생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 나이 25 ~ 32 세 : 30
- 영어 IELTS 7.0 : 10
- 호주경력 1년 : 5
- 호주학사 또는 석사 : 15
- 호주학업조건충족 : 5
- 저밀도지역점수 : 5
>>> 총70점
 
결론적으로, 영어점수 7.0을 충족시키지 못한다면, 최소한 나이점수에서 만점이어야하고, 나머지 모든 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영어점수 7.0을 받아둔다면, 나머지 중에서 5점이 부족해도 점수조건이 충족되므로, 나이에서 5점이 모자라거나 혹은 저밀도 지역에 가기 싫은 사람은 영어점수 7.0이 있으면 이민이 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나이점수가 39세까지 25점으로 기존보다 좋아졌기 때문에, 영어만 된다면 이제 영주권 취득 요구점수를 만드는 게 가능해집니다.
 
이번 발표는 영어점수를 높게 요구하는 호주정부나 호주이민성의 의도를 반영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는 영어준비를 어떻게 체계적으로 하고 얼마나 많은 시간을 언어에 투자할 것인가가 유학 또는 이민에서 성공을 앞당기는 열쇠인 것 같습니다.
점차적으로 호주정부에서도 Professional 직업군(학사나 석사를 요구하는 직업군)쪽으로 이민정책을 맞춰가고 있으므로, 유학을 결정할 때, 가능한한 자신의 적성과 소질에 맞고 Professional 직군에도 적합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학아이넷: 02-3477-8337
 
 
COPYRIGHT 2015 YHANINET. ALL RIGHTS RESERVED 쉶궗냼媛